대구지역 미취업 청년 및 저임금 근로 청년의 초기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대구시가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적립해주는 사업입니다.
대구 남구의 저소득 근로 청년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구청과 민간 후원금으로 동일한 금액을 추가 적립하여 자산 형성을 돕는 자립 지원 사업입니다.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 농업인에게 정착지원금을 지급하여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고, 농촌 지역에 활력을 더하는 사업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 청년에게 구직활동 및 생활안정 비용을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취업을 촉진하는 사업입니다.
급증하는 1인 가구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상담, 교육, 커뮤니티 활동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풍부한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만 40세 이상 중장년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공간, 교육, 멘토링, 사업화 자금 연계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년들이 팀을 이루어 지역 사회의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리빙랩(Living Lab)' 프로젝트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