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와의 관계가 단절된 채 고립되거나 집 안에만 머무르는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상담, 관계형성, 일상회복, 취업 연계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개요]
청년들의 고립·은둔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서울시는 이들이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다각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개인의 특성과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온전한 사회 복귀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원 내용]
[특징]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에게 월 50만원씩 6개월간 구직활동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퇴소하여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보호종료청년(자립준비청년)에게 주거, 생활, 진로, 심리 등 전방위적 지원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는 통합 지원 플랫폼입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5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 교육 훈련, 일자리 알선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퇴소하여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주거비와 임대주택 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심리·정서적 어려움, 관계 문제, 재무·주거 문제 등 다양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청년들이 스스로 하고 싶은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프로젝트 실행비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