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1인 가구, 한부모가족 등 범죄에 취약한 가구를 대상으로 현관문 보조키, 스마트 초인종 등 안전장비를 지원하여 주거침입 범죄를 예방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개요]
최근 증가하는 주거침입, 스토킹 등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생활안전 지원 사업입니다. 비교적 간단한 안전장비 설치만으로도 범죄 예방 효과를 높이고 여성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지원 내용]
[특징]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가정폭력으로부터 벗어난 피해자와 동반 자녀가 안정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며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임대주택 등 주거 공간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등 폭력 피해를 입은 여성이 안전한 환경에서 신체적, 정신적 회복을 돕고 자립할 수 있도록 상담, 의료, 법률, 숙식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합니다.
가정폭력, 성폭력 등 폭력 피해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에게 긴급 생활비, 치료회복비 등을 지원하여 위기 상황 극복을 돕는 사업입니다.
여성 1인 가구 및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현관문 보조키, 스마트 초인종 등 안전 장비를 설치하여 주거침입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범죄에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의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스마트 초인종, 문 열림 센서 등 안전 장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가정폭력, 성폭력, 학대 등 다양한 폭력에 노출된 여성장애인을 위한 전문 보호시설로, 안전한 주거와 함께 상담, 치료, 법률 지원 등을 제공하여 인권을 보호하고 자립을 지원합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