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거주 저소득 청년이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10~30만원을 추가 적립하여 3년 후 최대 1,44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산형성 사업입니다.
[사업 개요]
일하는 저소득 청년의 자산 형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고,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원 내용]
[특징]
단순한 현금 지원을 넘어, 꾸준한 저축 습관과 경제적 자립 계획 수립을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저소득 한부모가족 및 조손가족의 안정적인 생활과 자녀 양육을 돕기 위해 아동양육비, 학용품비, 생활보조금 등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국민들이 한 곳만 방문하면 다양한 고용과 복지, 금융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센터를 중심으로 고용, 복지,금융 등 서비스 기관이 한 공간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하는 저소득 청년이 교육, 주거, 창업 등 미래에 투자하고 위기에 대비할 수 있도록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구직자, 재직자, 자영업자 등이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훈련비를 지원합니다.
대구 남구의 저소득 근로 청년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구청과 민간 후원금으로 동일한 금액을 추가 적립하여 자산 형성을 돕는 자립 지원 사업입니다.
지역에서 성실히 일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미래 준비와 자립을 지원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