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층뿐만 아닌 취약계층 전반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전연령 저소득층에 대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을 유도
서울시에 거주하는 일하는 청년이 매월 꾸준히 저축하면 서울시에서 본인 저축액의 100%를 추가 적립해 주어 2~3년 후 두 배의 자산을 모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산형성 지원사업입니다. 한부모가족 청년 가장 등은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일하는 청년이 매월 꾸준히 저축하면 서울시와 민간 후원금으로 본인 저축액의 100%를 추가 적립해주는 자산형성 지원사업입니다.
최근 전세사기, 역전세 현상 등으로 임대차 계약 종료 이후에도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피해가 증가하고, 특히 저소득층의 피해가 심각. 이에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가입을 유도하여 전세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23년 진행했던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의 대상 범위를 청년 저소득층에서 전연령 저소득층으로 확대하고, 소득 요건을 완화하여 대상자 대폭 확대
서울시 무주택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전월세 보증금 대출과 그 이자를 지원하여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돕는 금융 지원 사업입니다.
부모와 떨어져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월세를 최대 20만원씩 12개월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회·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고립 또는 은둔 상태에 있는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상담, 치유, 관계형성, 역량강화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합 지원합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