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 초기에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업인에게 정착지원금을 지급하여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고, 농촌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입니다.
영농 초기에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 농업인에게 정착지원금을 지급하여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고 조기 정착을 돕는 사업입니다.
청년들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고 차세대 농업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영농 초기 소득 불안정을 해소할 수 있도록 영농정착지원금과 창업 자금, 컨설팅 등을 통합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귀어 정착 초기 재정적 지원을 통한 어촌 정착 유도 및 법과 조례상 청년 어업인의 연령기준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사각지대 귀어청년 지원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 농업인에게 정착지원금을 지급하여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고, 농촌 지역에 활력을 더하는 사업입니다.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 농업인에게 정착지원금을 지급하고, 농지·자금·기술 교육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여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는 사업입니다.
스마트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장기 교육(이론+실습)과 임대형 스마트팜 입주 우선권을 제공하여, 농업 분야의 혁신 인재를 양성하고 안정적인 창업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