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시민 누구나 집 근처에서 무료로 수준별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개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정보 소외계층 없이 모든 시민이 디지털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활용 능력부터 최신 기술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원 내용]
[특징]
전문 강사와 보조 강사가 함께 수업을 진행하여 1:1 맞춤 지도가 가능하며, 찾아가는 방문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여 어르신,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의 참여를 돕습니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지하철을 무료로 이용하고, 버스·기차는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령 국가유공자의 건강 유지 및 질병 예방을 위해 보훈병원에서 정밀 종합건강검진 서비스를 무료 또는 감면된 비용으로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에게 상담, 조기검진, 사례관리, 지원 서비스 연계 등 통합적인 치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치매 부담을 경감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만 65세 이상, 만 24세 이하, 장애인 등은 국립박물관과 미술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한반도 생태계와 세계 5대 기후를 체험할 수 있는 국립생태원의 입장료를 특정 대상에게 면제하고, 다양한 무료 생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노인의 복지증진과 자주적인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의 설치 및 운영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