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2개월간 월세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부모와 떨어져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월세를 최대 20만원씩 12개월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국민들이 한 곳만 방문하면 다양한 고용과 복지, 금융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센터를 중심으로 고용, 복지,금융 등 서비스 기관이 한 공간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비 및 초기 창업가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창업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등 체계적인 보육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청년 창업 활성화를 돕습니다.
창작활동 중단 위기에 처한 저소득 예술인에게 긴급 생활자금, 주택자금 등을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여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아동복지시설, 공동생활가정, 위탁가정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자립수당과 초기 정착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광주 지역 청년 근로자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안정적인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이 매월 10만원씩 10개월간 저축하면 광주시가 100만원을 더해 총 200만원의 만기금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