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등 관광약자가 불편 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주요 관광지의 물리적 장벽을 제거하고, 맞춤형 관광 정보와 보조기기 등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개요]
누구나 차별 없이 관광을 즐길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열린 관광도시 대구'를 만들어가는 사업입니다. 관광 시설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여 관광약자의 여행 편의를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원 내용]
[특징]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발달장애인 보호자의 입원, 경조사 등 긴급한 상황 발생 시 일시적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고 양육 공백을 방지합니다.
장애인복지 정보 전달 및 시책 홍보
장애인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사회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고궁, 종묘, 왕릉 등 국가지정문화재 및 국공립 공원의 입장료를 면제 또는 할인해줍니다.
모든 사람이 존엄한 존재이며,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음을 알리고 인권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아동, 청소년, 공무원, 기업인, 일반시민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제공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 등 5대 국립과학관의 상설전시관 관람료를 할인 또는 면제하여 과학문화 접근성을 높이는 제도입니다.
만 65세 이상, 만 24세 이하, 장애인 등은 국립박물관과 미술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