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환자와 가족에게 상담, 조기 검진, 사례관리, 돌봄 지원, 인식개선 등 통합적인 치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치매 부담을 줄이고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합니다.
[사업 개요]
급속한 고령화로 치매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치매 예방부터 돌봄까지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치매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운영됩니다.
[지원 내용]
[특징]
대구시 8개 구·군 보건소에 치매안심센터가 설치되어 있어 지역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혼자 병원을 이용하기 어려운 대구시 1인 가구 등을 대상으로, 병원 출발부터 귀가까지 전 과정을 동행하며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어르신 및 치매 환자의 병원 방문, 센터 프로그램 참여 등 외출 시 이동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택시 서비스입니다.
혼자 병원을 이용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께 병원동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호자 부담 경감 및 지역돌봄 강화
65세 이상 가구원이 속한 가구에 가스타이머콕 설치 지원하여 가스 안전 도모
지역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의 안정성 강화 및 가족관계 증진을 돕습니다.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교육기회 보장 및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으로 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