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인 이상 대규모 기업의 사업주가 정년, 경영상 필요 등 비자발적 사유로 이직 예정인 50세 이상 근로자에게 진로설계, 취업알선, 창업지원 등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의무적으로 제공하도록 한 제도입니다.
[사업 개요]
고령화 사회에 대비하고 중장년 근로자의 갑작스러운 퇴직으로 인한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고용상 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고용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도입되었습니다. 근로자가 퇴직 전에 체계적인 전직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지원 내용]
[특징]
이는 근로자가 누려야 할 법적 권리이므로, 대상이 되는 근로자는 회사에 당당하게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의무 사업주]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경기도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발굴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만 50세 이상 장년층에게 취업 상담, 교육 훈련, 취업 알선 등 종합적인 고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재취업을 지원합니다.
퇴직(예정) 중장년 세대가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고 성공적인 인생 2막을 설계할 수 있도록 생애경력 설계, 재무, 건강, 여가 등 종합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전문성과 경력을 보유한 신중년(5060세대) 퇴직 인력에게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사회공헌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소득을 보전해주는 사업입니다.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를 발굴·지원하고, 참여자에게는 소득 보전과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만50세 ~ 64세 부산 거주 취업취약계층에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하여 전문성과 경험을 쌓은 후 민간일자리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