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청소년 전화 상담으로 위기 청소년을 발견하고 지원합니다.
[사업 개요]
청소년 전화 1388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운영하며, 24시간 365일 언제든 청소년의 다양한 고민과 위기 상황에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상담 서비스입니다.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지지적 상담을 제공하며, 필요한 경우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CYS-Net)과 연계하여 심층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지원하는 최전선의 안전망 역할을 수행합니다.
[지원 내용]
[목적]
청소년 전화 1388의 주된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청소년 전화 1388은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며, 다음 방법으로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학교폭력에 대한 상담 및 신고를 24시간 할 수 있는 전화, 문자, 온라인 채널을 통합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 정신질환 예방, 정신질환자의 발견·상담·치료 및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 특히 여성 어르신의 안전 확인, 생활 교육, 가사 지원, 사회 참여 활동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여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위기(가능) 청소년에게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 및 사회 진입을 돕기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두드림'은 일반 학교 밖 청소년, '해밀'은 다문화 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부산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질환 예방, 조기발견 및 상담, 치료 연계, 재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지역사회 기반의 통합 정신건강 서비스 기관입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