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업(유기·무농약)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초기 소득 감소분 및 생산비 차이를 보전하여 친환경농업 확산을 유도하는 제도입니다.
[사업 개요]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농업은 전환 초기에 생산량이 감소하고 노동력이 더 많이 투입되어 소득이 줄어드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죽음의 계곡'을 농업인들이 극복하고 친환경농업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정부가 일정 기간 소득을 보전해주는 제도입니다.
[지원 내용]
[목적]
농업 환경을 보전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친환경농업의 가치를 인정하고,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 도시와 농어촌 학생 간 상호작용 경험을 통한 협력적 소통 역량 강화 ∘ 농어촌 소규모학교 교육과정 운영지원 및 활성화를 통한 지역 교육력 제고
농어촌학교 학생들의 교육기회 보장 및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으로 학생들의 교육여건을 개선
농업인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농업인 자녀에게 안정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교 학자금을 무이자로 융자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농작업으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근골격계, 심혈관계 질환 등 여성 농업인에게 특화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해 특수건강검진 비용을 지원합니다.
영농 초기에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업인에게 정착지원금을 지급하여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고, 농촌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입니다.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위해 기초 영농 기술 교육, 농기계 사용법, 농산물 가공·판매 등 맞춤형 교육을 지원합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