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된 모든 시민(등록외국인 포함)을 대상으로, 재난이나 대중교통사고 등으로 후유장해를 입거나 사망한 경우 서울시가 계약한 보험사를 통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강동구에 거주하는 다자녀(둘째 이상) 가정에 발급되는 카드로, 지역 내 협력업체 이용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양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강동구 자체 다자녀 지원 사업입니다.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민.관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실정과 아동의 가정환경 및 욕구에 맞는 급식을 효율적으로 제공
서울시 학교 부적응 및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게 상담, 대안교육, 자립 지원을 제공합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다태아(쌍둥이, 세쌍둥이 등) 가정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해·질병 관련 보험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발달장애인 보호자의 입원, 경조사, 심리적 소진 등 긴급상황 발생 시 일시적으로 24시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양육 환경을 지원합니다.
○ 병원방문 시 동행 도움이 필요한 시민 대상으로 ‘병원안심동행 서비스’를 제공하여 ‘긴급·안심’ 사회안전망 구축 및 의료 고충 해소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