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의 대중교통 이용 부담을 완화하고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월 최대 13,500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평일 야간 및 주말, 공휴일에도 소아청소년이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달빛어린이병원'을 지정하여 운영을 지원합니다.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기본권 보장을 위해 보건위생물품(생리대) 구매 비용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학교폭력에 대한 상담 및 신고를 24시간 할 수 있는 전화, 문자, 온라인 채널을 통합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제1형 당뇨 환자의 연속혈당측정기 및 관리기기의 지원을 통한 경제적 부담을 낮추어 당뇨병 환자 관리 및 건강생활을 돕고자 함(당뇨병은 완치가 어렵고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며,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고위험군으로 분류되어 있음)
◯ 제1형 당뇨병은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아 발생하는 당뇨병으로, 당뇨병 환자들은 평생 인슐린 주사를 직접 맞혀야 한다는 어려움과 고가의 당뇨병 관리기기의 구매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겪고 있음 ◯ 보건복지부는 만 19세 미만 소아·청소년 제1형 당뇨병 환자에게 당뇨병 관리 기기 구매금을 지원함으로써 본인부담률을 낮추어 주었음(30%→10%) ◯ 그러나 1형당뇨 전체환자 중 19세이상이 90%인점을 감안할 때 성인 1형 당뇨환자에게 지원이 필요함. ◯ 이에 철원군에서는 만 19세 이상 성인 제1형 당뇨병 환자에게도 본인부담금(30% 중 20%)을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삶의 질 향상에 도모하고자 함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