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된 청소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매월 자립수당과 초기 정착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아동복지시설, 그룹홈, 위탁가정 등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지원합니다.
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보호를 받다가 퇴소하는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공공임대주택과 자립 지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합니다.
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자립수당과 초기 정착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아동복지시설, 공동생활가정, 위탁가정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자립수당과 초기 정착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마음 건강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그 밖의 연장형 어린이집(야간연장, 휴일, 24시 등)을 이용하는 영유아에 대하여 보육료를 지원함으로써 부모의 자녀양육 부담을 덜고 원활한 경제활동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