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취업 등 자립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부모(부모 모두 만 24세 이하) 가구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아동양육비와 맞춤형 사례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자녀를 양육하는 청소년부모(부모가 모두 만 24세 이하)의 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동양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학업과 양육을 병행하는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한부모가 자립할 수 있도록 아동양육비, 검정고시 학습비, 고등학생 교육비, 자립촉진수당 등을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자녀를 양육하는 청소년한부모(만 24세 이하)가 학업과 양육을 병행하며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학업, 취업, 양육, 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통합적으로 지원합니다.
한부모가족 가족기능 유지 및 건강하고 문화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
강동구에 거주하는 다자녀(둘째 이상) 가정에 발급되는 카드로, 지역 내 협력업체 이용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양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강동구 자체 다자녀 지원 사업입니다.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민.관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실정과 아동의 가정환경 및 욕구에 맞는 급식을 효율적으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