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숙인 및 주거취약계층(청년 포함)에게 인문학 교육, 글쓰기, 예술 치유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여 자존감을 회복하고 사회에 안정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개요]
인문학적 성찰과 소통의 기회를 통해 삶의 의미를 되찾고, 스스로 일어서려는 의지를 고취시켜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원 내용]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서울시 만 50세 이상을 위한 일자리, 교육, 문화, 건강 등 종합 복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울시 학교 부적응 및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게 상담, 대안교육, 자립 지원을 제공합니다.
결혼이민자, 외국인주민 등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한국 사회 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퇴소하여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보호종료청년(자립준비청년)에게 주거, 생활, 진로, 심리 등 전방위적 지원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는 통합 지원 플랫폼입니다.
50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 세대(50+세대)의 성공적인 인생 후반전 준비를 위해 상담, 교육, 일자리 연계, 사회공헌, 커뮤니티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거점 기관입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40~60대 중장년 세대(50+세대)를 대상으로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교육, 상담, 일자리 연계, 커뮤니티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합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