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위기 청소년에게 생활비, 건강지원, 학업지원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사업입니다.
[사업 개요]
위기 청소년의 기본적인 생존과 건강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국가가 생활, 건강, 학업, 자립, 상담 등 필수적인 영역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내용]
생활지원(월 65만원 이내), 건강지원(연 200만원 이내), 학업지원(월 30만원 이내), 자립지원(월 60만원 이내), 상담지원(월 30만원 이내) 등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목적]
청소년의 건강 및 복지 증진, 학업 지속 및 자립 능력 향상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준비 서류]
사회보장급여 제공 신청서, 소득·재산 신고서, 금융정보 등 제공 동의서, 위기청소년 증빙서류(상담기록, 추천서 등)
[유의사항]
다른 법령에 의해 동일한 성격의 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 중복 지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처]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과, 각 시·군·구 청소년 담당 부서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학교폭력에 대한 상담 및 신고를 24시간 할 수 있는 전화, 문자, 온라인 채널을 통합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게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사회안전망입니다.
학교, 교육지원청, 시도교육청이 연계하여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위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상담-진단-치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학생 안전 통합망입니다.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학교(Wee클래스)-교육지원청(Wee센터)-시도교육청(Wee스쿨)이 연계하여 상담, 교육, 치료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3단계 안전망입니다.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민.관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실정과 아동의 가정환경 및 욕구에 맞는 급식을 효율적으로 제공
일정기간 청소년복지시설의 지원을 받았음에도 가정 학교 사회로 복귀하여 생활 할 수 없는 청소년에게 자립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기반 마련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