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 불안, 자해, 가출 등 위기 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전문가(청소년동반자)가 직접 찾아가 1:1 관계를 맺고 심리상담, 정서적 지지, 자원 연계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일정기간 청소년복지시설의 지원을 받았음에도 가정 학교 사회로 복귀하여 생활 할 수 없는 청소년에게 자립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기반 마련
경기도 위기가정 및 긴급지원 대상자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정의 해체나 학대, 폭력 등의 이유로 집을 나와 거리를 배회하는 가정 밖 청소년에게 숙식 제공, 상담, 의료, 학업 및 자립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전하게 보호하고 가정과 사회로 복귀하도록 돕는 시설입니다.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민.관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실정과 아동의 가정환경 및 욕구에 맞는 급식을 효율적으로 제공
경기도에서 태어나는 모든 출생아에게 18세까지 사용할 수 있는 금융 바우처(i-Dream 통장)를 지원하여 자립 기반 마련을 돕는 사업입니다.
평일 야간(24시까지) 및 주말, 공휴일에 소아청소년과 외래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공공심야어린이병원'으로 지정·운영하여, 경증 소아 환자가 응급실 대신 신속하고 편리하게 전문의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