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한부모, 다자녀 가정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하여 아동을 안전하게 돌봐주는 정부 지원 서비스입니다.
취약계층 아동(0세~만12세)에게 건강, 보육, 복지를 아우르는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합니다.
입양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입양아동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일정 금액의 양육수당을 지급하는 국가 지원 사업입니다.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미혼모·부(두리모) 가정의 자립과 안정적인 자녀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임신·출산부터 자녀 양육, 주거, 취업까지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저소득층 영아(0~24개월)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저귀 및 조제분유 구매 비용을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다양한 특별활동을 진행하여 영유아의 인지와 정서 발달에 기여 ❍ 영유아가 여러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조기에 재능과 소질을 개발하는데 기여 ❍ 대구광역시교육청과 달성군 간의 유보통합 시범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영유아에게 일관적이고 균등한 교육·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발점
- 보육시설 운영시간을 보완하여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 조성 - 부모의 근로시간과 다양한 가족형태 등을 감안하여 보육수요에 능동적 대응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 긴급하게 돌봄이 필요한 영유아 대상으로 보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모의 양육 부담 경감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