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무 중인 병사들이 어학, 자격증, 도서구입, 운동 등 자기개발 활동에 사용하는 비용의 일부를 국가가 지원하여 개인의 역량 강화를 돕는 제도입니다.
모든 사람이 존엄한 존재이며,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음을 알리고 인권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아동, 청소년, 공무원, 기업인, 일반시민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제공합니다.
병사들의 정보 접근성 향상 및 여가 선용을 위해 병영생활관 및 공용시설에 인터넷(IPTV)과 무선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군 복무로 인한 학업 단절을 방지하고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군 복무 중인 병사들이 온라인으로 대학 강의를 수강할 경우 수강료의 일부를 지원합니다.
군악대, 의장대 등 특기 분야에서 복무한 제대군인의 전문성을 살려 관련 분야로 원활하게 취업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및 취업 알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잦은 이사와 지리적 제약으로 경력 단절 및 자기계발 기회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군인 배우자 및 자녀를 위해 다양한 온라인 강좌를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교육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잦은 이사, 배우자의 장기 부재, 자녀 교육 문제 등 군인 가족이 겪는 특수한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문 심리상담 및 다양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