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출생아 가정에 필요한 돌봄서비스, 병원진료, 건강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맞춤형 바우처(쿠폰)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23년 인천 잠정 합계출산율 0.69명(전국 0.72명)으로 심각한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출산가정에 산후조리비 지원으로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증진 도모 및 친출산 환경 조성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거주하는 산모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여 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기여
이동이 불편한 임산부와 1세 미만 영아 양육 가정이 병원 방문 등 필수적인 외출을 할 때, 전용 앱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면 이용 요금을 바우처로 지원하는 교통 편의 서비스입니다.
출생부터 18세까지 아이 한 명당 총 1억 원 이상을 지원하여 양육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인천광역시의 통합 출산·양육 지원 정책입니다.
인천에서 태어나는 모든 아이에게 18세까지 총 1억 원 이상을 지원하는 인천형 출생 정책으로, 기존 지원금에 천사지원금, 아이꿈수당, 임산부 교통비 등을 추가하여 지원을 대폭 확대한 사업입니다.
여성장애인의 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모성권을 보장하기 위해 출산(유산·사산 포함) 비용을 지원합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