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보호가 종료된 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자립수당과 주거지원을 제공합니다.
아동복지시설, 공동생활가정, 위탁가정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자립수당과 초기 정착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청년들에게 자립정착금, 주거, 교육, 심리정서 지원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습니다.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퇴소하는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성공적인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LH의 주거지원 사업입니다.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보호가 종료된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초기 정착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에 진출할 때 필요한 초기 비용(학자금, 주거비 등)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또는 후원자)이 저축하면 국가(지자체)가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1:2 비율로 매칭하여 적립해주는 자산형성 지원사업입니다.
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어 자립해야 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자립수당과 자립정착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