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시설 및 가정위탁보호아동이 퇴소 또는 위탁종료 시 경제적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도모합니다.
[사업 개요]
본 사업은 아동복지시설 및 가정위탁에서 보호받던 아동이 만 18세 등으로 보호가 종료될 때, 사회에 홀로서기 위한 초기 자립에 필요한 경제적 기반을 마련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사회 부적응을 예방하고, 자립준비청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지원 내용]
[특징]
[지원 대상]
[제외 대상]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민.관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실정과 아동의 가정환경 및 욕구에 맞는 급식을 효율적으로 제공
경기도 위기가정 및 긴급지원 대상자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경기도 내 중소·중견기업,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에 재직하는 청년에게 연 120만원의 복지포인트를 지급하여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한부모가족복지 시설 퇴소자에 대한 최소한의 자립지원금을 보조하여 자립에 도움을 주고자 함
사회·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고립 또는 은둔 상태에 있는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상담, 치유, 관계형성, 역량강화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합 지원합니다.
아동복지시설, 공동생활가정, 위탁가정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자립수당과 초기 정착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