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내 저소득 취약계층이 기르는 반려동물(개, 고양이)에게 필수 예방접종, 검진, 치료 등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여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입니다.
혼자 병원에 가기 어려운 1인 가구를 위해 병원으로 출발할 때부터 귀가할 때까지 모든 과정(동행, 접수/수납, 약 수령 등)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강동구에 거주하는 다자녀(둘째 이상) 가정에 발급되는 카드로, 지역 내 협력업체 이용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양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강동구 자체 다자녀 지원 사업입니다.
이 조례는 노령 등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주민에게 국민건강보험료 및 장기요양보험료를 지원함으로써 서울특별시 강북구민의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민.관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실정과 아동의 가정환경 및 욕구에 맞는 급식을 효율적으로 제공
사회·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고립 또는 은둔 상태에 있는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상담, 치유, 관계형성, 역량강화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합 지원합니다.
국가유공자의 명예로운 삶과 복지향상을 위하여 의료비(진료비 및 약제비) 일부 지원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