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안전지원, 사회참여, 생활교육, 일상생활지원 등 개인별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 특히 여성 어르신의 안전 확인, 생활 교육, 가사 지원, 사회 참여 활동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여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어르신들의 여가 공간인 경로당을 건강하고 활기찬 배움과 나눔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래교실, 건강체조, 미술치료, 정보화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치매 환자와 가족이 자신이 살던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 상점 등이 함께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빈틈없는 전 생애주기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망 구축하여, 돌봄이 필요한 시민 누구나 필요할 때 원스톱으로 집에서 돌봄 서비스(광주+ 7대 돌봄, 긴급돌봄)를 받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독거노인, 거동불편 노인 등에게 안전 확인, 생활교육, 서비스 연계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노년기에 겪을 수 있는 우울감, 불안, 상실감 등 정신적 어려움에 대해 전문 심리상담을 제공하여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극단적 선택을 예방하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