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가 서툰 결혼이민자 및 외국인 주민이 운전면허를 원활하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학과시험(필기시험)을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외국어로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사업 개요]
운전면허는 한국 사회에서 경제활동, 자녀 양육, 사회 참여 등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언어 문제로 많은 이주민들이 학과시험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 제도는 언어 장벽을 낮춰 이들의 운전면허 취득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지원 내용]
[특징]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학과시험 접수 시 PC 학과시험 언어를 선택하기만 하면 바로 원하는 언어로 응시할 수 있어 이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지역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의 안정성 강화 및 가족관계 증진을 돕습니다.
가족센터 방문이 어려운 결혼이민자 가정에 찾아가는 한국어 교육 서비스 제공
국제결혼증가 등 추세에 따라 다문화가족의 결혼이민자 정착 지원을 통한 정주인구 증가 및 인구유입 유도
결혼이민자들에게 한국전통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시민들의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 및 인식개선을 도모
난민으로 인정받은 외국인과 그 가족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일정 기간 동안 주거, 기초생활, 한국어 교육, 취업 지원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합니다.
다문화가정 조기정착 및 다문화자녀 교육 지원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