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맞돌봄 문화 확산과 양육으로 인한 소득감소 부담 완화를 위해,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서울시 거주 부모에게 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개요]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부모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특히 남성의 육아휴직 참여를 독려하여 '함께 돌보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정책입니다. 소득 기준을 두어 꼭 필요한 가정에 혜택이 돌아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지원 내용]
[목적]
육아휴직으로 인한 소득 공백을 일부 보전하여 부모의 육아휴직 사용을 장려하고, 이를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시간을 늘려 안정적인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제외 대상]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강남구 다자녀 가정의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해 셋째 이상 자녀에게 5년간 매월 30만원씩 총 1,800만원의 양육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
강동구에 거주하는 다자녀(둘째 이상) 가정에 발급되는 카드로, 지역 내 협력업체 이용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양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강동구 자체 다자녀 지원 사업입니다.
- 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 및 교통복지 실현을 위해 맞춤형 할인지원 필요 - 다자녀부모 및 저소득층에 기후동행카드 권종당 최대 17천원 할인
서울시에 거주하는 두 자녀 이상 가정(임신 중인 태아 포함)에 발급되는 카드로, 협력업체 할인, 공영주차장 할인 등 다양한 생활 편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다자녀가구에 상수도 요금을 감면하여 출산, 육아에 따른 경제적 부담 감소 효과 기대
서울시 모든 출산가정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를 파견하여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 양육을 지원하고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