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에 1년 이상 거주한 부모가 첫째 아이를 출산하면 10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합니다.
[사업 개요]
인천 첫째아이 장려금은 급격한 저출산 현상에 대응하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인천을 만들기 위한 인천광역시의 핵심적인 출산 지원 정책입니다. 첫째 아이 출산을 계획하거나 출산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자녀 양육의 긍정적인 출발을 지원함으로써 출산율 제고 및 지역 사회의 활력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지원 내용]
[특징]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다자녀가구의 공항 이용 편의를 증진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전국 14개 공항 주차장 요금을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23년 인천 잠정 합계출산율 0.69명(전국 0.72명)으로 심각한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출산가정에 산후조리비 지원으로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증진 도모 및 친출산 환경 조성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거주하는 산모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여 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기여
이동이 불편한 임산부와 1세 미만 영아 양육 가정이 병원 방문 등 필수적인 외출을 할 때, 전용 앱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면 이용 요금을 바우처로 지원하는 교통 편의 서비스입니다.
인천에서 태어나는 모든 아이에게 18세까지 총 1억 원 이상을 지원하는 인천형 출생 정책으로, 기존 지원금에 천사지원금, 아이꿈수당, 임산부 교통비 등을 추가하여 지원을 대폭 확대한 사업입니다.
인천광역시 남동구에서 출생한 아동의 가정에 출산장려금을 지원하여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합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