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 거주하는 다태아(쌍둥이, 세쌍둥이 등) 가정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해·질병 관련 보험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개요]
다태아는 조산이나 저체중 등으로 초기 의료비 부담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서울시는 이러한 다태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각종 사고와 질병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민간 보험사와 협력하여 '다태아 자녀안심보험'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지원 내용]
[특징]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임산부 주차료 감면으로 출산장려 사회분위기 조성
신혼 및 가임기여성을 대상으로 무료 풍진검사를 실시하여 기형아 예방 등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 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
임신중독증, 임신성 당뇨 등 고위험 요인을 가진 임산부에게 스마트기기를 대여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주기적으로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전문 상담을 제공하는 시범사업입니다.
전문 건강관리사가 출산 가정을 방문하여 산모의 건강 회복과 신생아 돌봄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공공산후조리원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가정 내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출산가정에 건강관리사를 파견하여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의 양육을 지원하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
가정폭력, 실직, 가족과의 갈등 등 예기치 못한 위기 상황으로 갈 곳이 없는 임산부에게 안전한 숙식과 심리상담, 출산 및 양육 지원 서비스를 긴급하게 제공하는 보호시설입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