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자영업자등의 모성보호와 경제적 부담 완화
[사업 개요]
서울시 1인 자영업자 등 임산부 출산급여 지원 사업은 고용보험의 모성보호 혜택을 받기 어려운 1인 자영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등에게 출산 급여를 지원하여, 출산과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출산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기존 모성보호 제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모든 임산부가 소득 활동 유형에 관계없이 건강하게 출산하고 아이를 양육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마련한 자체 지원 사업입니다.
[지원 내용]
[특징]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제외 대상]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사회·경제적 어려움으로 출산 및 양육을 고민하는 위기 임산부에게 상담부터 의료, 주거, 자립 지원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서울시 중소기업 워라밸 포인트제'는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이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에 양육친화, 일·생활 균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서울형 출산휴가급여 지원'은 '서울시 중소기업 워라밸 포인트제' 참여기업에 제공되는 인센티브 중 하나로, 서울시 중소기업 워라밸 포인트제 소속 출산휴가자의 출산휴가 마지막 30일에 대한 근로자 소득을 보전함으로써 출산휴가 기간에도 동일한 급여를 받을 수 있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소득활동을 하고 있으나 고용보험의 '출산전후휴가급여'를 지원받지 못하는 출산여성에게 출산급여를 지원합니다.
예기치 못한 임신으로 인해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위기임산부가 안전하게 출산하고, 출산 후 자립할 수 있도록 상담, 의료, 숙식, 법률 서비스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고용보험에 가입한 1인 자영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예술인이 출산으로 인해 소득 활동을 할 수 없는 경우, 소득 감소를 보전하고 생계를 지원하기 위한 출산전후급여를 지급합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두 자녀 이상 가정(임신 중인 태아 포함)에 발급되는 카드로, 협력업체 할인, 공영주차장 할인 등 다양한 생활 편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