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갑작스러운 질병, 야근, 출장 등으로 아이를 돌볼 수 없는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방문하거나 지정된 시설에서 일시적으로 아이를 돌봐주는 서비스입니다.
[사업 개요]
맞벌이 가정이나 한부모 가정이 늘어나면서 예측 불가능한 돌봄 공백은 큰 위기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긴급·틈새돌봄 서비스는 이러한 위기 상황에 국가가 신속하게 대응하여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고,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원 내용]
[특징]
정부에서 신원과 건강, 자격 등을 검증한 아이돌보미가 파견되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시간제 돌봄보다 신청 및 승인 절차가 신속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예기치 못한 임신으로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위기 임산부가 안전하게 출산하고 양육할 수 있도록 상담, 의료비, 산후조리, 거주 등을 통합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부모급여(현금) 또는 양육수당 수급가구의 아동이 보육시설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필요한 시간만큼 보육서비스 제공함으로써 언제든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수 있는 맞춤형 보육환경 조성
경제적·심리적·신체적 어려움으로 출산 및 양육에 위기를 겪는 임산부가 신원을 노출하지 않고 안전하게 상담, 출산, 양육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통합 지원 제도입니다.
경제적·사회적·심리적 어려움으로 출산 및 양육에 대한 고민이 있는 위기임산부에게 익명 상담을 제공하고, 안전한 출산과 아이의 양육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학업과 양육을 병행하는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한부모가 자립할 수 있도록 아동양육비, 검정고시 학습비, 고등학생 교육비, 자립촉진수당 등을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자녀를 양육하는 청소년한부모(만 24세 이하)가 학업과 양육을 병행하며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학업, 취업, 양육, 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통합적으로 지원합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