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심리적·신체적 어려움으로 출산 및 양육에 위기를 겪는 임산부가 신원을 노출하지 않고 안전하게 상담, 출산, 양육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통합 지원 제도입니다.
[사업 개요]
2024년 7월부터 시행되는 '위기임신 및 보호출산 지원과 아동보호에 관한 특별법'에 근거한 제도입니다. 임산부가 '보호출산'을 선택하면 의료기관에서 가명으로 출산할 수 있으며, 출생한 아동은 지방자치단체가 보호하여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는 임산부와 아동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최후의 사회안전망입니다.
[지원 내용]
[특징]
위기임산부가 1308로 전화하면 신원 노출 없이 초기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 과정에서 양육 의지가 생길 경우 한부모가족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와 연계하여 스스로 양육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예기치 못한 임신으로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위기 임산부가 안전하게 출산하고 양육할 수 있도록 상담, 의료비, 산후조리, 거주 등을 통합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경제적·사회적·심리적 어려움으로 출산 및 양육에 대한 고민이 있는 위기임산부에게 익명 상담을 제공하고, 안전한 출산과 아이의 양육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예기치 못한 임신으로 어려움을 겪는 위기임산부가 신원을 노출하지 않고 안전하게 상담받고, 출산 및 양육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예기치 못한 임신으로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위기 임산부가 안전하게 출산하고, 출산 후 자립할 수 있도록 상담, 의료, 법률, 생계 등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거제시의 출산율이 점차적으로 낮아지고 있는 시점에 임산부 및 다자녀가족을 위한 할인점을 운영함으로 인해 음식점 및 각종 할인점 혜택으로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켜 출산율 저하를 완화하는데 기여
장애인가정에 출산비용을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출산 친화적 문화조성을 통한 삶의 질 개선에 기여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