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강점기 독립운동을 위해 국외로 망명하였다가 귀국하지 못하고 해외에서 거주하다 국내로 영주 귀국하는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이 안정적으로 국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업 개요]
일제강점기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셨던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분들이 해방 이후에도 귀국하지 못하고 해외에 거주하다 뒤늦게 고국으로 돌아와 안정적인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지원 사업입니다. 오랜 해외 생활로 인한 국내 정착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독립유공자의 희생에 대한 국가적 예우를 다하며, 특히 고령의 귀국 대상자들의 편안한 노후를 보장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국가를 위한 헌신에 보답하는 인도주의적 차원의 복지 정책입니다.
[지원 내용]
[목적]
오랜 해외 생활로 인해 국내 생활 기반이 전혀 없는 독립유공자 및 유족이 낯선 고국에서 겪을 수 있는 초기 정착의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해소하는 데 가장 큰 목적이 있습니다. 국가를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에 대한 국가의 책임 있는 예우를 다하고, 그분들의 명예를 드높이며, 안정적인 삶을 보장하여 애국심 고취에 이바지합니다. 특히 고령의 대상자들이 문화적, 사회적 차이를 극복하고 빠르게 한국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사회 통합을 촉진합니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 및 제외 대상]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고령화 사회를 맞이하여 날로 증가되고 있는 노인성 질환 어르신의 주야간 보호를 통한 복지행정 구현
국가보훈대상자 및 보훈단체 지원
국가보훈대상자 및 유가족 등에 대한 지원으로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 하신 분들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보훈의식 가오하에 기여하고자 함.
사업기간 : 연중 사업대상 : 군산시민, 관내 재직자, 재학생, 어린이 등 사업내용 : 전세대에 걸친 시민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의 사기 앙양 및 복리 증진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에 필요한 보훈복지 시책 추진을 통하여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신 분들의 공훈을 선양함을 목적으로 함.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