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가구의 반려동물 진료비 부담을 완화하여 동물의 건강권을 보호하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유기를 방지하기 위해 진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개요]
반려동물은 많은 가정에 정서적 안정과 기쁨을 주는 소중한 가족 구성원이지만,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의료비는 저소득층에게 큰 부담이 됩니다. 이에 인천시는 취약계층의 반려동물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동물이 적절한 치료를 받아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도적 복지 정책을 추진합니다.
[지원 내용]
[목적]
경제적 약자의 동물 복지를 향상시키고, 진료비 부담으로 인한 반려동물 유기를 사전에 방지하여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제외 대상]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심화평가 권고' 판정을 받은 아동이 발달장애 정밀검사를 받을 경우, 검사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여 조기 진단 및 치료를 유도하는 사업입니다.
생계와 자녀 양육을 병행하느라 자신의 건강을 돌보기 어려운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부 또는 모에게 종합건강검진 비용을 지원하여 질병을 조기 발견하고 예방하도록 돕습니다.
- 보육시설 운영시간을 보완하여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 조성 - 부모의 근로시간과 다양한 가족형태 등을 감안하여 보육수요에 능동적 대응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 긴급하게 돌봄이 필요한 영유아 대상으로 보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모의 양육 부담 경감
가정위탁 아동이 가정적인 환경에서 건전한 사회인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양육보조금 지원
가정위탁세대 아동 격려금 지원 및 가정위탁, 시설아동의 장기입원의료비 지원으로 소외 아동들의 생활 지원
요보호 아동을 보호,양육하기를 희망하는 가정에 위탁 양육함으로써 가정적인 분위기에서 건전한 사회인으로 자랄수 있도록 함.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