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일상생활하기 어려운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 지원
[사업 개요]
중증장애인이 신체적, 정신적 이유로 혼자서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때, 활동지원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사회 참여를 돕는 제도입니다. '중증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추가 지원'은 기본적인 활동지원급여 시간만으로는 충족하기 어려운 개별 장애인의 특수한 상황과 돌봄 필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여 더 실질적인 자립을 돕는 것이 목적입니다.
[지원 내용]
[특징]
[지원 대상]
만 6세 이상 65세 미만의 등록 중증장애인 중, 현재 활동지원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거나 신규 신청하여 활동지원인정점수를 부여받은 사람으로, 기존 활동지원급여만으로는 일상생활 영위 및 사회활동 참여에 어려움이 있어 추가적인 돌봄 지원이 절실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관내 중고등학교에 다닌 학생 교복비 및 교육비 지원으로 교육부담 경감
출산율 저하에 따른 사회 문제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출산 전 임신부에 대한 가사돌봄서비스 제공으로 임신 단계에서부터 지원을 강화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함
저소득층 학생에게 교육활동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여 교육격차를 완화하고 다자녀가정에 대한 교육비 지원으로 출산장려정책에 부응
경기도민의 산후조리 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양질의 공공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경기산후조리원'의 이용료를 소득 수준에 따라 감면해주는 제도입니다.
발달장애인 보호자의 입원, 경조사 등 긴급한 상황 발생 시 일시적으로 24시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고 양육 기능을 지원합니다.
생계유지 능력이 없거나 생활이 어려운 자에게 필요한 교육급여를 지급하여 빈곤층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실질적인 교육기회를 보장합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