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화상 사고로 고통받는 저소득층 환자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치료와 재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수술비, 재활치료비, 보조기구 구입비 등을 지원하는 민간 협력 사업입니다.
[사업 개요]
화상 치료는 장기간에 걸쳐 반복적인 수술과 재활이 필요하며, 막대한 의료비가 발생합니다. 정부의 재난적의료비 지원과 더불어, 민간 재단(한림화상재단, 베스티안재단 등)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협력하여 저소득 화상환자의 치료 전 과정을 지원하고 이들의 성공적인 사회 복귀를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지원 내용]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북한에서 남한으로 이주한 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합니다.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및 주거안정 도모
행려자 구호
잠재적 위기가구의 선제적 발굴과 지역특성을 반영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이 공감하는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한 사업입니다.
- 보육시설 운영시간을 보완하여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 조성 - 부모의 근로시간과 다양한 가족형태 등을 감안하여 보육수요에 능동적 대응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 긴급하게 돌봄이 필요한 영유아 대상으로 보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모의 양육 부담 경감
가습기살균제 사용으로 인해 폐질환, 천식, 태아피해, 피부질환 등 건강상 피해를 입은 것으로 인정된 피해자와 그 유족에게 의료비, 생활자금, 장의비 등을 지원하여 치료에 전념하고 생활 안정을 찾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