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어려움, 사회적 편견 등으로 출산 및 양육에 위기를 겪는 임산부가 안전하게 출산하고,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의료, 생계 등을 통합 지원합니다.
[사업 개요]
임신·출산 과정에서 소외되는 임산부가 없도록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한부모가족 상담전화' 등을 통해 초기 상담을 진행하고, 개인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여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합니다.
[지원 내용]
[목적]
위기 상황에 놓인 임산부가 임신을 유지하고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출생한 아동이 건강한 환경에서 양육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합니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준비 서류]
[유의사항]
[문의처]
경제적·사회적·심리적 어려움으로 출산 및 양육에 대한 고민이 있는 위기임산부에게 익명 상담을 제공하고, 안전한 출산과 아이의 양육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출산율 저하로 인한 인구감소 현상과 노령화 등의 사회문제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
예기치 못한 임신으로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위기 임산부가 안전하게 출산하고 양육할 수 있도록 상담, 의료비, 산후조리, 거주 등을 통합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예기치 못한 임신으로 인해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위기임산부가 안전하게 출산하고, 출산 후 자립할 수 있도록 상담, 의료, 숙식, 법률 서비스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미혼모·부(두리모) 가정의 자립과 안정적인 자녀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임신·출산부터 자녀 양육, 주거, 취업까지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초기 임신 단계부터 출산, 양육, 자립에 이르기까지 미혼모·부와 그 자녀가 겪는 복합적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볼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