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원 서울특별시

서울시 임산부 전용 아이맘택시

병원 진료 등 이동이 불편한 서울시 거주 임산부 및 12개월 이하 영아 양육 가정을 위해 전용 택시 이용 바우처를 제공하는 교통 지원 사업입니다.

조회수 8

자세한 설명

[사업 개요]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임산부와 영아 가정의 이동 편의를 증진하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병원 방문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맞춤형 교통복지 서비스입니다. [지원 내용] - 지원 혜택: 총 10만원의 택시 이용 포인트(바우처) 제공 - 사용처: 서울시 임산부 전용 택시 호출 앱 'i.M(아이.엠)'에서 사용 가능 - 이용 목적: 병원 방문, 산후조리원 이동, 예방접종 등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된 모든 이동에 사용 가능 [특징] - 카시트가 구비된 넓고 쾌적한 대형 승합차(카니발)가 배차되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 앱을 통해 간편하게 호출하고 포인트로 자동 결제되어 이용이 편리합니다.

받을 수 있는 조건

[지원 대상] - 신청일 현재 서울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임산부 및 12개월 이하 영아 양육 가정 [선정 기준] - 소득 기준 없음 - 임신 확인일로부터 출산 후 12개월까지 신청 가능

💡 복지사의 조언

[신청 방법] 1. '서울시 임산부교통비 지원' 홈페이지(www.seoulmomcare.com)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합니다. 2. 신청 시 '아이맘택시' 바우처를 선택합니다. 3. 자격 심사 후 승인이 완료되면 문자로 안내받습니다. 4. 'i.M(아이.엠)'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지급된 포인트를 등록하여 사용합니다. [준비 서류] - 온라인 신청 시 본인인증 및 행정정보 공동이용 동의로 서류 대체 (필요 시 임신확인서 등 요청 가능) [유의사항] -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과 중복 신청이 불가하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 포인트는 지급일로부터 출산 후 12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기한 내 미사용 시 소멸됩니다. [문의처] - 서울시 임산부교통비 지원 콜센터: 1661-9788

관련 사이트

태그

관련된 복지 혜택

임신/출산

서울 임산부 교통비 지원

서울시에 거주하는 임산부에게 1인당 70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하여 이동 편의를 증진합니다.

임신/출산

서울시 임산부·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서울시에 거주하는 임산부와 출산가정에 전문 건강관리사가 방문하여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 돌봄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모든 출산가정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임신/출산

강원특별자치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출산 가정에 건강관리사를 파견하여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의 양육을 지원하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서비스입니다. 강원도는 정부지원 외 추가 지원을 제공합니다.

지자체복지

광주광역시 '새싹돋움 택시' 바우처 지원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임산부 및 1세 미만 영아 가정의 이동 편의를 위해 병원 방문 등 목적지로 이동 시 택시 이용 요금을 지원하는 바우처 사업입니다.

임신/출산

국민행복카드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임신 확인 시부터 출산 후까지 임신·출산 관련 진료비를 지원합니다. 임신 1회당 100만원(다태아 140만원), 출산 후에도 추가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자체복지

남구형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산모의 빠른 건강권 회복과 건강증진을 돕고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통해 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

추천 직업훈련

전체보기